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깡깡술래의 TipTipTip입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면 꼭 필수로 들어야 할 것이 있죠? 바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인데요. 저도 다음달이 되면 보험만기가 되어 자동차보험연장 때문에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었죠.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보험연장 사고통보장치로 저렴하게 연장하는 방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고통보장치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말그대로 교통사고가 발생시 그 사고를 통보해주는 시스템인데요. 현대차는 '블루링크', 기아파는 'UVO', BMW는 '커넥티드 드라이브', 랜드로버의 '인컨트롤'가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자동차보험연장 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자기차에 사고통보장치가 있는 지 확인을 해야 겠죠?? 사고통보장치를 통해 자동차보험 할인을 해주는 곳이 '현대해상'인데요. 자동차보험연장 하기 위해 현대해상에 보장하는 사고통보장치는 


-현대차 블루링크

-기아차 UVO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LAND ROVER 인컨트롤


이 4가지중 하나를 장착하시고 있어야 합니다. 자기 차에 사고통보장치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해당 자동차 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확인이 가능 할 것입니다. 자, 그럼 자기 차에 사고통보장치가 장착되어 있는게 확인이 되었다면 그 다음엔 어떻게 해야 저렴한 자동차보험연장 할 수가 있을까요?






먼저 현대차의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차,기아차(신차로 구매한 경우)

만약 현대차 신차를 구매 하시고 자동차보험연장 할려고 하신다면 신차구매시 해당 영업점에서 '블루멤버스(현대), 레드멤버스(기아)'에 가입을 해주었을 것입니다.  그때 가입하셨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신뒤 블루멤버스, 레드멤버스 홈페이지(반드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이 아닌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에 로그인 후 '내 차설정' 에 들어가셔서 '기본차량설정'에 본인의 차가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예시는 제가 현대차라 블루멤버스로 안내해드립니다. 기아차도 '레드멤버스'에서 어럽지 않게 찾을수 있을 것입니다ㅜㅜ)

(저는 아직 등록이 안되어서 공란으로 뜨지만 정상적으로 구매시 블루멤버스 가입 하셨다면 해당 차의 정보가 뜹니다)


그 후 현대해상 보험가입을 하시는 도중에 ' 6 청약내용 확인' 단계에서 가입확인서 사진을 첨부하라고 합니다. 그때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다시 블루멤버스 홈페이지에서 블루링크/MOZEN 메뉴에 들어가시고 '블루링크 가입확인서 발급'을 클릭하고 프린트 스크린을 하면 타 회사보다 더욱더 저렴한 자동차보험연장 이 된것입니다.


2. 현대차(중고 구매 시), 기아차, BMW, LAND ROVER

이번 경우 같은 경우에는 살짝 복잡합니다. 그래도 1년동안 보장받을 자동차보험연장 에 비하면 살짝 고생하는 수준일 것입니다. 현기차를 중고로 구매 했거나 차주를 바꿔서 물러 받았을 경우엔 현대차는'블루헨즈', 기아차는 '오토큐'에 직접가셔서 블루멤버스(현대), 레드멤버스(기아)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을 하시게 되면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은 경우로 쉽게 가입확인서 발급이 가능 할 것입니다.



BMW 같은 경우는 'BMW 텔레서비스'(www.bmw-connecteddrive.kr)를 통해 본인인증을 받으시고, 커넥티드 드라이브를 차안에 설치 하신 후 현대해상 고객센터(1577-1001)에 문의 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LAND ROVER 같은 경우 인컨트롤을 핸드폰에 설치를 해야 하는데 설치과정이 매우 까다롭다고 하네요. 자세한건 LAND ROVER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받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보험연장 사고통보장치로 저렴하게 연장하는 방법 을 알아보았는데요. 자기차가 외제차가 아니고, 현기차라면 쉽게 자동차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도대체 얼마나 보험료가 내려 갈까요. 무려 7%나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연장 을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필수 시대에  자기에게 맞는 보험을 찾고, 무엇보다 무사고 안전운전을 하면서 내년에는 더욱 더 저렴한 보험료가 되길 바라며 자동차보험연장 사고통보장치로 저렴하게 연장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